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수치 개선하려면? (노원구내과)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6:27

    기름진 밥, 잦은 소음주, 흡연, 운동 부족이 특징인 현대인들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지혈증은 심근경색, 뇌졸중,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을 처음으로 일으켜 생명을 위협하는 시한폭탄 같다고 생각됩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술, 치킨, 스트레스 등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소식품으로 최근 젊은층의 고지혈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올해 처음 노원구 내과에서 알아보는 질환은 고지혈증이다. 증상이 없는 고지혈증, 합병증을 초래하기 쉽고, 원인과 증상을 숙지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과 수치, 증상과 고지혈증에 좋은 소식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한 고지혈증의 정상 수치는? 고지혈증 수치는 혈청지질 검사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첫째 0~하나 2가끔 간 공복 상태가 아니면 하고 혈액 내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240mg/dL을 넘는 개인 중성 지방 수치가 200mg/dL이상 상태입니다.정말 그렇게 총 콜레스테롤 정상치는 200mg/dL미만이어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하나 00mg/dL미만,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40~60mg/dL, 중성 지방 200mg/dL미만이 정상 값입니다.


    >


    >


    유전적인 영향이 큰 고지혈증이지만, 비만주 스트레스, 당뇨병도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기본적으로 고기도 밀가루 과다 섭취로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비만과 함께 고지혈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량이 적고 마른 사람에게도 고지혈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유전성 질환이나 갑상샘 기능 저하증을 이미 앓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지만 위장병은 콜레스테롤 분해 기능을 떨어뜨려 고지혈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


    >


    이상 지질 혈증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더 큰 문재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고지혈증을 앓고 있어도 눈치 채지 못하고 고혈압, 동맥경화증, 급성 췌장염 등의 합병증이 되기 쉽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눈에 띄는 초기증상이 나타나는데, 췌장염, 황색종, 각막환, 흉통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이외에도 호흡곤란, 복부통증, 관상동맥질환,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이 고지혈증 증상을 보입니다. 증상이 의심스러우시면 노원구 내과에서 진찰을 받으십시오. 의료진들이 성심 성의껏 진료합니다.


    >


    >


    고지혈증 환자는 약물 복용뿐만 아니라 식단의 구성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식단에 추가하고 고지혈증에 과도한 음식은 제외해야 효과적인 수치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고지혈증 식단의 경우,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밀가루, 백미, 설탕 등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식물 섬유가 풍부하고 신선한 이 1, 야채는 먹으면 먹을수록, 고지혈증에 도움을 줍니다.



    >


    >




    ※치료시 환자에 의해 통증, 발열,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