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0:38

    강간죄 처벌은 어느 정도?


    >


    강간죄는 폭행과 협박으로 상대방에게 반항하지 못하게 하거나, 설사 반항하는 것을 현저하게 곤란하게 하여 성폭행하는 것으로 강제추행과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강제추행에서 말하는 폭행이나 협박은 반항을 어렵게 하는 정도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당 폭행이 피해자의 항거에 대하여 어려울 정도로 발생하였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은 폭행의 언어 및 그 강도를 포함하여 유형력을 행사한 문제의 경위, 피해자와 가해자의 관계, 그러한 행위를 한 당시의 문제 상황 등을 고려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그러나 폭행만 했을 뿐, 외설행위라고 인정한 경우에는 강제추행죄가 성립하고, 그 경우는 상대방의 의사를 억압하는 정도였는지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으며, 상대방이 반항한 경우 범죄는 성립합니다. "이에 따라 강간죄와 같은 성범죄의 경우 과거에는 피해자를 '부녀'라고 불렀지만, 현재는 '사람'이라는 확장된 범위에서 포괄하고 있었지만,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남성 피해자 때문에 부부간에도 성립한다는 법적인 인식 변화에 따라 법률적인 변화가 생긴 것입니다"


    >


    >


    범죄 발생으로부터 1개 정한 1개자가 경과하면 피의자에 대해 처벌할 수 없게 되는데, 이를 공소시효라고 부릅니다. 강간 이쟈싱, 유사 강간, 강제 추행의 경우 공소 시효를 하나 0년을 두고 있어 카메라 등 이용 츄왈용쥬에의 경우에는 7년이라는 공소 시효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공소시효 만료시 검사 측에서는 공소시효가 만료된 문재라는 것이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면소판결이 내려집니다. 따라서 법률 개정으로 형법이 자신의 성폭력 범죄에 대하여는 친고죄가 없어지므로 해당 성범죄 문제는 현재 친고죄 조항에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고소기간에 대한 제한으로는 친국어이며 공소시효로 여전히 제한되므로 처벌 및 고소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성범죄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고 강력범죄도 심각해져 다른 범죄에 비해 강력한 처벌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성범죄의 경우 재범 가능성이 높은 범죄로 분류되기 때문에 처벌을 강화하기보다는 근본적으로 이러한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재범 방지에 대한 제도를 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성폭력 범죄의 경우 공소시효를 보다 강력하게 지정하여 성폭력을 당한 미성년자가 성인이 된 날부터 이루어졌으며, 특히 현대 발달된 과학기술 덕분에 과거에 일어난 미해결 문재도 충분히 범죄자를 특정할 수 있을 정도로 수사기법이 발달하였습니다"


    >


    결말 DNA 같은 입증 증거가 확실한 강간죄 처벌의 경우는 공소 시효 등이 0년 정도 연장되기 때문에 더 이상 도망 치려고 문제로 팅크를 날수 있는 것이 없게 돼옷슴니다. 결말, 강간죄, 특수 강간, 친족 강간 등 다양한 범죄 또는 그 미수죄의 경우, 특히 살해와 같은 특정 범죄는 공소시효 자체가 없어졌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말씀드리면 법원에서는 개인정보가 공개되어야 한다고 판결을 내린 경우에는 등재대상자입니다. 및 신상정보를 제출해야 하는 의무가 있음을 해당 대사에게 고지해야 하며, 등록대상자는 이러한 판결을 고지받는 날로부터 한 달 이내에 제 신상정보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때 말하는 신상정보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신의 이름, 민증번호, 현재 거주하는 주소지 및 등록된 주소지, 자신의 직업과 직장위치, 휴대전화번호 등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 체중 및 키 등 신체수치, 만약 차가 있으면 차량등록번호를 제출해야 하는 기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런 정보를 받은 담당자는 해당 정보를 법무부장관에게 송달하고, 이런 사연과 함께 성범죄 관련 사연이나 전과 등을 등록합니다. 개인 정보가 공개되는 것은 법원에서 아동 성 범죄를 저지른 경우, 개인 등록과 정말 거의 재발도 한 인적이 이 아이 키울 20년 정도 죠은표쥬은싱망을 통해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원등록정보는 유출을 명한 판결확정일로부터 계산되지만 실형이나 치료감호가 선고된 경우는 해당 형이 종료된 후에 기산하게 됩니다. 강간죄와 같은 성범죄는 이렇게 직접적인 처벌 이외에도 간접적으로 많은 처벌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는 사회적 비난을 받는 범죄라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기도 하고, 절대로 성범죄자로 유죄를 받는 일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이기도 합니다. 설사 성범죄를 저질렀더라도 초범의 경우, 피해자와 합의할 수 있는 경우, 피해를 회복하고 다양한 조치를 취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처벌 수위가 천차만별로 다르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