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백질 보충제 효능 효과 부작용, 단백질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6:26

    단백질은 생물체를 구성하는 고분자 유기물질로 많은 아미노산이 펩타이드 결합한 화합물입니다.결합된 분자량이 작으면 폴리펩타이드라고 하며, 분자량이 크면 단백질이라고도 합니다.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에는 약 20종류가 있으며 체내에서 합성이 가능한 비필수 아미노산과 음식으로 밥을 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필수 아미노산(9종)>​ 애소 루이 신(isoleucine), 루테니아(leucine), 리신(lysine), 트립 토판(tryptophan), 발린(valine), 메티오닌(methionine), 페닐알라닌(phenylalanie), 트레오닌(threonine), 히스티 딘(histidine)<비필수 아미노산(하나하나종)>​ 글리신(glycine), 알라닌(alanine), 아르기닌(arginine), 아스파라긴(asparagines), 아스파라긴산(aspartate)시스테인(cysteine), 글루탐 산(glutamate), 글루타민(glutamine), 프롤린(proline), 세린(serine), 타이 로신(tyrosine)


    ● 근육을 발발하고 손상된 근세포를 회복시켜 유지합니다.


    >


    콜라겐, 케라틴과 같은 단백질은, 피부, 머리카락, 손발톱, 연골등의 주성분이 되고 있습니다.● 효소를 생성하여 세포내에서 수많은 생물학적 활동과 화학반응의 촉매역할을 하며 대사작용에 관여합니다.● 내분비계 호르몬과 신경하달 물질의 구성성분이 되기도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인슐린, 세로토닌, 멜라토닌 등)


    >


    소화효소의 주성분으로 소화작용에도 관여한다.세균이 과인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침입에 맞서 싸우는 면도 시스템의 항체를 발발에 관여할 것이다.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혈색소를 구성한다.


    >


    ● 체내에 탄수화물이 부족한 경우는, 에그대지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근육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탄수화물 식사도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에 비해 소화 시 길기 때문에 포만감이 길고 혈당량이 급격히 오르지 않아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혈관벽을 구성하여 탄력성을 유지합니다.●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무기질은 단백질로 형성된 틀에 박혀 뼈와 치아를 딱딱하게 합니다.● 단백질을 필요이상으로 식사시 포도당과 지방으로 바꿉니다.


    ● 유청제품 식사 시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복통, 메스꺼움,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간과 신장 기능에 부담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내의 질소와 암모니아의 노폐물이 쌓여,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간이나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는 식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에는 분자 1부에 질소를 담고 있지만, 대사 작용을 거쳐서 질소가 떨어지고 과다 인상점을 줍니다. 질소는 독성이 있는 암모니아로 전환되어 체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칩니다.간 건강 시에는 다소 많은 양의 암모니아가 만들어져도 해독할 수 있지만, 간에 질환이 있으면 암모니아 처리가 어렵습니다.● 통풍암모니아는 간을 통해 해독하고, 요소(urea)와 인요산(uric acid)으로 전환하여, 신장을 거쳐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단백질의 과도한 식사로 인해 요산의 농도가 진해지나 신장의 기능에 사고가 날 수 있으며, 요산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관절에 쌓여 통풍이 발생·살릴 수 있습니다.가면수 증세갑작스러운 가면수 증상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단백질의 과도한 식사는 암모니아를 증가시키는데, 몸은 암모니아를 희석시키고 해독작용을 거쳐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많은 수분을 배출하기 때문에 갈증이나 가면수 증상이 과도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물을 자주 마시는 편이 좋습니다.암세포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단백질은 세포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작용으로 암세포의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단백질은 호르몬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세포를 합성하는 데도 필요하고 암 치료로 손상된 세포를 복원해 새로운 조직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도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식사하는 것도 중요하다.●아미노산 불균형 개개의 아미노산을 보충제 형태로 과잉, 장기 식사하는 것은 아미노산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다른 아미노산의 부족을 초래하며, 이로 인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칼슘을 배출하여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단백질의 구성 단위인 아미노산은 대사 과정에서 소변을 통해 칼슘을 배출하는데 단백질 식사가 많을수록 칼슘 손실이 커집니다. 고로 단백질의 보충제를 많이 먹으면 안 되며, 칼슘 부족이 걱정되면 가끔 차를 끓여 칼슘제를 식사하는 것도 좋네요.​ ●, 단백질과 당분의 과잉 음식은 IGF-1을 촉진시키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인슐린 거의 비슷 성장, 인제(IGF-1)은 인간 세포 성장과 증식에 필요한 성장 호르몬의 성장 지금의 우리 하그와잉로 간 및 국소적인 조직에서 합성 됩니다.단백질을 과잉 식사의 학과에 다니는 정제된 당분을 식사하는 인슐린 농도를 급격히 오르면 IGF-1의 발생을 촉진한다는 것이지만 이것은 피지선의 활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바루 셍후와루 수 있다고 한다.인공 아미노산 L형 노르발린(L-norvaline)은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노르발린이 초기에는 근육을 빨리 펴 체육 효과와 회복을 돕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에 간간이 첨가되어 있으며, 과린, 미토콘드리아의 모양을 변형시켜 불량 단백질 역할을 함으로써 세포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보충제 구입 시 첨가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은 탄수화물이 자신의 지방보다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감량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한국 영양 학회의 단백질의 밥의 권장량은 성인 남자 50~55g의 성인 여성 45~50g입니다.다님. 보충제에 한번 분에는 약 20~25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물 섬유가 많은 과일과 같이 먹는 것도 추천됩니다.


    >


    한 연구에 의하면 90g의 단백질을 포함한 메뉴와 30g을 포함한 식단 전체에서 근육의 생성을 촉진하는 비율이 50%로 똑같이 나타났다고 한다. 근육의 생성을 목적으로 키니당 30g이상의 단백질을 밥 먹고도 근육 생성에는 더 이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지 않는다는. ​<단백질 함량>​-쇠고기 100g:20.8g-돼지 고기 100g:16.3g-계란 2개:12.0g-두부 100g(1/2정):7.3g-닭의 가슴살 100g:24.5g-콩 100g:32.7g-우유 100ml:2.8g


    -웨이(whey):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근육을 키우는 제품-식물성 단백질(soy, rice):콩, 미국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 적합-게이노(gainer):단백질과 탄수화물이(50:50)에 혼합. 근육발달과 체중증가, 벌크업, 마른체형을 살찌우는 제품-송어(Mass): 탄수화물 비중이 높고 마른체형을 살찌우는 제품-분지쇄아미노산(BCA): 고강도 운동후 근육회복을 빠르게 해주는 제품● WP훼훼훼이단백질(Whey Protein) 유청객(whey)은 치즈제조과정에서 얻어져 우유를 굳힌 카드(curd)를 제외한 본인 잔여수용성 부분의 총칭입니다.


    >


    유청은 93퍼센트의 수분과 약 하나 퍼센트의 유청 단백질로 구성되어 주변에서 보통 만날 수 있는 유청 단백질은 액상 유쵸은울 건조 또는 여과시키고 수분을 제거하고 단백질을 추출한 온 이야기의 형태이다. 하나부의 연구에 따르면 유청 단백질이 신체능력을 향상시키고 운동 후 회복속도를 개선하여 근육피로감 예방, 포만감 및 체중조절과 같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 전 괜찮은 운동 후 유청 단백질 20-25g을 식사할 경우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


    ​ ● WPC농축훼이 단백(Whey Protein Concentrate)​ WPC은 유청 단백질을 농축시켜서 만들어 단백질 함량이 25-80%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고 단백질 함량이 낮을수록 유당 함량이 높슴니다. 유당불내증인 사람은 설사 본인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우유 알레르기의 경우도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컴뱃·하나슥프 33g, 단백질 25g, 탄수화물 3g


    신타 6-1슥프 47g, 단백질 22g, 탄수화물 15g


    옵티멈-1슥프 30g, 단백질 24g, 탄수화물 3g


    ​ ● WPI의 분리 유청 단백질(Whey Protein Isolate)​ WPC에서 유당을 제거한 제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85%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유제품을 섭취하기 어려운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에 섭취하는 데 적합합니다.신타 6-1슥프 38g, 단백질 25g, 탄수화물 7g


    쟈싱. 고무의 맛·하나슥프 28g, 단백질 25g, 탄수화물의 하나 g이하


    캘리포니아 뉴토우리션고무의 맛·하나슥프 30g, 단백질 27g, 탄수화물의 하나 g이하


    ● WPH 가수분해 유청단백질 (Whey Protein Hydrolysate) WPC를 가수분해 하여 더욱 세세하게 분해한 제품으로 소화흡수가 잘 된 제품입니다.WPI를 가수분해한 것은 HWPI(Hydrolyzed Whey Protein Isolate)로 구분됩니다.효능은 다른 유청 단백질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소화에 문제가 없으면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면 좋습니다.이온 필터링, 마이크로 필터링 등의 공정이 들어 대부분 본인 하나부 제품은 소화 효소를 넣고 분해한 제품으로 소화 효소를 넣게 되면 쓴맛이 강한 자신 때문에 20%가량 소화 효소 처리를 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단백질의 함량으로 품질을 계산해 보면 WPI(=HWPI)> WPC(=WPH)로 생각됩니다.소화를 할 수 없는 경우는 단백질 소화 효소제를 밥으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브로멜라인은 파인애기플에서 추출된 효소로 단백질 소화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카제인 단백질 우유의 카드에서 추출하여 소화 흡수가 느려지고 체내에 장시간 체재하면서 포만감을 가지기 때문에 섭취량을 줄임으로써 다이어트 맛있는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분리단백질인 달걀 흰자에서 분리된 단백질로 질이 좋고 값이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유당 불내성증으로 유청 단백질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이 생길 경우에는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콩, 완두 콩 분리 단백질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가공 과정을 거치고, 단백질 순도가 90%의 제품입니다.소화 흡수가 느린 편이라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단, 콩에는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잉 섭취는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 쌀 단백질, 쌀에서 분리된 단백질로 알레르기가 약간 적은 편입니다.


    ​ ● 게이 군 게이 군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50:50에 배합된 제품인데요, 대부분의 제품에는 탄수화물 성분에 포도당, 설탕, 과당, 이에키토데키스토링 등이 들어 있는 슴니다.포도당이 나쁘지 않고 설탕, 과당 등의 단당류, 이당류는 과잉섭취 시 혈당지수(GI)를 급격하게 올리고 인슐린을 과다하게 분비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저하시킴으로써 당뇨병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예기토덱스트린은 전분을 가수분해하여 저분자화한 탄수화물로서, 다당류라고 해도 흡수가 빠르고 또한 혈당 지수를 급격히 올리는 것은 같다고 생각됩니다.복합 탄수화물인 다당류 제품으로 잡곡가루를 나쁘지 않고 선식을 추천하며, 여기에 단백질 보충제를 섞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매스컴 ass게이덱보다 탄수화물 비중이 높은 제품으로 살찌는데 이용됩니다.송어도 설탕이 나쁘지 않고 스트리토덱스트린 같은 탄수화물이 많이 있는데, 이런 단당류는 급격히 당의 흡수를 올려 살이 찌는 경우가 있지만 당뇨병 발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BCAA아미노산(분지 아미노산)​ Branched-chain amino acid9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 루테니아(leucine), 이소류신(isoleucine), 발린(valine)3개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아미노산은 간에서 대사되는 반면, BCA는 근육과 지방조직에서 대사가 이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증의 체육이 나쁘지 않고 저항체육 후 BCAA를 보충하면 근육통을 완화하고 근육손상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또한 근육조직의 소재로 사용되어 근육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조사에서는 BCAA가 간경화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키고 근손실을 감소시켜 간암을 예방하고 환자의 생존을 연장시켰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부작용> – 단풍 당뇨병 환자의 경우 BCAA를 대사할 수 없으므로 세포퇴화가 일어나며, 좋지 않아 복용을 금지합니다.-과잉 또는 장기 섭취 시 뇌로 가는 트립토판 수치가 줄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농도를 낮추게 되며, 이로 인해 식욕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심슨 교수는 BCAA 보충으로 혈중 BCA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 성분은 뇌로 가는 트립토판과도 경쟁합니다. 트립토판은 느낌을 좋게 하는 효과와 수면을 촉진하는 기능을 하는 세로토닌 호르몬의 유일한 전구물질이지만 세로토닌은 그보다 많은 역할을 하므로 문재가 생기는 것"세로토닌의 수치 저하는 비만,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장기 섭취는 권장되지 않습니다.머슬 팜-일슥프 7.8g BCAA 6g


    ● 글루탐산은 체내에서 글루탐산과 암모니아가 결합해 합성되며, 몸 전체에 풍부하게 존재하는 아미노산으로 많은 대사과정에 관여한다. 인체 내의 질소의 주된 담체이며, 많은 세포에서 중요한 에그 대지로 사용됩니다.신체가 포도당을 요구하면 글루타민을 포도당으로 전환시킬 수 있고 근력체육 후 손상된 근육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다만 글루타민은 신경전달물질인 글루탐산과 사바로 바뀌어 신경기능을 증강시킬 수 있으므로 과잉섭취는 주의가 필요하다.


    아르기닌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혈관을 팽창시켜 혈류량을 증가시켜 근육 회복에 필요한 영양소를 빠르게 전달한다.근력 스포츠 시 에그 대지 제공에 부스터 역할을 하는 크레아틴을 합성하는데 사용되며, 근육력증과 만성피로를 돕습니다.역시 하나의 세포분열, 상처회복, 면역증가, 몸에서 암모니아 제거, 호르몬 분비,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조절한다.남성 호르몬 DHT가 증가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단, 혈압 환자, 녹내장,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환자는 식사를 하지 않습니다. 역시 어떤 장기 복용은 다른 아미노산과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단기적으로 복용하고 휴지기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 ● 크레아틴 ​ 크레아틴은 고기, 생선에서 발견되며 인체에서 합성도 가능한 아미노산 비슷 물질에서 아미노산(아르기닌, 글리신, 메티오닌)에서 주로 사이에서 합성되고 95Percent가 골격근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아니지만 근육을 단련하고 고강도 근력 운동 시 에너지 공급에 도움이 되는 부스터 역할을 합니다.크레아틴 모노 하이드레이트는, 미국 FDA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아 식이 보충제(Dietary supplement)로 분류되어 있습니다.<부작용> 일부 조사 결과에서는 크레아틴과 아르기닌이 남성호르몬 DHT(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 수 있고, 이 호르몬은 탈모 유전자와 상호작용을 일으킬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다만, 이런 조사는 일부 조사에서만 발표될 뿐 지속적으로 뒷받침되는 조사가 없어 논란으로 남아 있습니다.탈모가 걱정된다면 크레아틴이 없는 것을 선택한다면 자신의 BCAA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크레아틴은 크레아티닌이라는 대사산물이 생성되는데, 신장에서 이를 여과시키기 때문에 과잉 식사 시 여과 작업이 항상 일어납니다. 여과기능이 떨어지면 크레아티닌 혈중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인 허브에서 구매할 경우 추천 코드(LHC44개)를 합치면 처음 구매 시 하나 0Percent할인 재구매시 5Percent츄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www.samsunghospital.com/m/healthInfo/content/contenView.do?CONT_SRC_ID=3개 4개 5&CONT_SRC=HOMEPAGE&CONT_ID=3990&CONT_CLS_CD=00하나 02개 005003https://하나 boon.kakao.com/dietshin/5ab878ec6a8e5개 000하나하나 c88a9​ https://www.sciencetimes.co.kr/?새로 s=PercentEAPercentB3PercentBCPercentECPercent9CPercentA0PercentEBPercentB6Percent88PercentEAPercentB8Percent89-PercentEBPercent8BPercentA8PercentEBPercentB0PercentB하나 PercentECPercentA7Percent88-PercentEBPercentB3PercentB4PercentECPercentB6PercentA9PercentECPercentA0Percent9CPercentEBPercent8FPercent84-PercentEDPercent95PercentB4PercentEBPercent8BPercentB9​ https://brunch.co.kr/@ulfit/4하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