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P고온법 투명비누, 주방세제 페이스트 만들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9:01

    >


    천연 비누 2급 자격증 3주째 수업, 고온 법 비누를 만들기 반에서 만든 여드름 피부용 HP카렌듈라 투명 비누임:)


    >


    지난주에 저온법 CP비누에 이어 고온에서 비누화 반응이 하나도 나쁘지 않은 HP비누 만들기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수업이었습니다.고온법을 이용하면 CP비누와는 달리 투명하게 비치는 비누를 만들 수 있습니다.또한 알칼리 성분을 따로따로 하여 액체 비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


    cp비누는 제작 방법도 차이가 있으며 사용되는 오 1의 종류와 에쵸무카 것, 그리고 사용되는 원료의 양도, 전체 같지 않다.보면 레시피에도 큰 차이가 있어요.고온 법을 이용한 액체 비누 페이스트와 투명 고체 비누 레시피를 작성하기 위한 비누화 값의 계산과 정제수, 기타 에쵸무카 것의 양을 계산하는 방법을 찬찬히 살펴본 뒤 직접 11이 계산도 하면서, 이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


    교재를 통해 제작 과정과 이론을 충분히 공부한 뒤, 계속되는 실습 때.먼저 주방용 세제용 레시피를 사용하여 물비누 페이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고온에서 반응시키면 젤화를 거쳐 간 노화가 커지거나 하여 모든 과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집니다.이렇게 만든 페이스트는 주방 세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숙성을 위해 보관하기 쉽도록 지퍼백에 잘 넣어 두었습니다.


    >


    페이스트를 희석해 물비누로 사용하는 비결도 알려드리기 위해 미리 만들어 둔 숙성 기간 동안 바로 사용 가능한 바디클렌저 물비누를 직접 정제수로 희석해 pH테스트하는 비결과 중화비결도 알아봤습니다.^^


    >


    두번째 실습에서는 투명한 고체비누만들기.HP의 투명비누를 만들 때는 중간중간에 첨가해야 하는 원료가 있기 때문에 만들기 전에 미리 비누에 용제와 설탕 등을 정확하게 계량하여 준비하는 것이 편리합니다.그래야 만드는 과정이 지체 없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고, 짧은 시간이지만 충분한 비누화 반응을 거쳐야 오랫동안 중탕하지 않아도 이렇게 투명하고 투명한 비누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


    >


    환경이나 온도에 민감한 투명비누만들기인데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투명도 기준에 맞춰 책 위에 올려놓아도 글자가 선명하게 나오고 처음 가해진 카렌두라가 보일 정도로 투명하게 나쁘지 않아 와주셨죠.^^


    >


    고온 법 HP투명 비누는 세정력이 좋고 살균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되는 잡 반 에센 쇼 들어가1번 첨가하여 지성 피부와 여드름 피부 사용하면 돕겠습니다.^^


    >


    수강 신청 및 수업의 문의 글 or, 카카오 톡의 플러스 친구:료펙토리 국제 아로마 세러피 협회 장 오프 밴 수업 소식(천연 비누, 아로마, 화장품 3개 자격증 취득)


    천연비누 하나반 강사 자격증 수업 공지


    안양천연화장품, 수제비누공방여팩토리 handmade studio 국제 아로마테라피협회(IAA) 안양역교육센터


    댓글

Designed by Tistory.